KR
JP
플레이
제품안내
공식정보
카드정보
Q&A
Q 규칙 【효과를 발동한다】 해당 효과를 발동할 수 없는 경우에도 발동할 수 있나요?
'OO을 발동할 수 없다'처럼 카드의 발동을 금지하는 효과가 적용되고 있다면, 효과로 해당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OO>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처럼 효과의 발동을 금지하는 효과가 적용되고 있다면 해당 효과를 발동할 수 없으며, 해당 효과가 <믹스> 등의 다른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다면 해당 키워드를 만족해야 효과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Q 규칙 【이 턴 동안 발동한 스킬의 수】다른 카드의 효과로 스킬의 효과를 발동하는 행위도 '이 턴 동안 발동한 스킬의 수'에 포함되나요?
아니요.
스킬은 스킬 존에 놓인 카드를 지칭합니다. '발동한 스킬'은 스킬 존에 놓이며 효과를 발동한 카드를 의미하며 다른 카드의 효과로 효과만을 발동하는 경우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Q 카드 【BT05-008 심연의 마왕 레녹스】'이 효과는 이 턴 동안 발동한 스킬의 수만큼 추가로 처리한다'의 '이 효과'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심연의 마왕 레녹스]의 <믹스><액티브: 메인>의 전체 효과를 의미합니다. 플레이어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이 턴이 끝날 때까지 파워-2000'을 이 턴 동안 발동한 스킬의 수+1만큼 실행합니다. 이때 효과 처리 중에 상대 유닛의 파워가 0이 되면 그 유닛을 즉시 트래시하고 그 유닛이 <엑시트>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심연의 마왕 레녹스]의 효과를 모두 처리한 뒤에 발동합니다.
Q 카드 【BT05-010 몽환의 악마 시셀라】 [몽환의 악마 시셀라]의 효과는 조우 유닛이 있다면 1번만 추가로 발동하나요?
조우 유닛이 있다면 횟수와 관계없이 추가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Q 카드 【BT05-015 꽤 아플걸.】 [꽤 아플걸.]의 효과가 적용된 유닛이 전투로 트래시되어 트래시 존에서 대미지 존에 놓였을 때, 공격한 유닛이 관통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관통 효과를 발동하나요?
네.
해당 유닛은 트래시되어 트래시 존으로 이동한 뒤에 대미지 존에 놓이므로 관통 효과를 발동합니다.
Q 카드 【BT05-024 운명의 붉은 가약 가넷】 [운명의 붉은 가약 가넷]의 <믹스> <어태커> 효과로 조우 유닛이 이 턴이 끝날 때까지 공격을 방어할 수 없는 상태가 됐습니다. 그 유닛이 <가디언>을 가지고 있다면 옆 레인의 자신 유닛이 공격할 때 <가디언> 효과를 발동하나요?
공격을 방어할 수 없는 유닛의 <가디언>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Q 카드 【BT05-027 즐거운 축제】[즐거운 축제]의 효과로 코스트가 변경된 자신 유닛을 주인의 덱 맨 아래에 놓았습니다. 그러면 그 유닛의 코스트는 변경된 코스트를 기준으로 합니까?
카드의 원래 코스트가 아닌 변경된 코스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Q 카드 【BT05-049 눈꽃축제 시셀라】공격한 유닛의 히트가 1이어도 공격을 종료할 수 있나요?
공격한 유닛의 히트가 1이고 [눈꽃축제 시셀라]가 방어했다면 패를 트래시하지 않고 전투 종료 스텝으로 이동합니다.
Q 카드 【BT05-057 청랑일섬!】<이스케이프> 효과를 어떻게 발동하나요?
<이스케이프>의 '자신의 메인 페이즈가 시작할 때'는 키워드의 발동 조건을 나타냅니다. [청랑일섬!]의 효과로 <이스케이프> 효과를 발동했다면 해당 텍스트를 무시하고 그 이후 효과를 처리합니다.
Q 키워드 【믹스】 유닛과 리더 카드의 속성이 달라도 <믹스> 효과를 처리하나요?
자신의 유닛 존 또는 스킬 존에 속성이 다른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