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키워드 【돌파】<어태커>돌파[2코스트 이하]를 가진 유닛이 공격 선언했습니다. 조우 유닛이 2코스트일 경우, 옆라인에 존재하는 3코스트인 유닛의 <가디언> 효과가 발동하나요?

      네.

      돌파가 발동하여 2코스트 이하인 모든 상대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없지만, 3코스트 이상인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있으므로 <가디언> 효과가 발동합니다.

    • Q 카드 【BT02-056 트로니】아이템을 장착한 [트로니]의 <엑시트>효과로 [트로니] 자신이 장착했던 아이템을 패에 넣을 수 있나요?

      네.

      <엑시트>는 트래시 존에서 발동하는 효과이므로 트래시된 [트로니]가 장착했던 아이템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있습니다.

    • Q 카드 【BT02-067 크라운-네이키드 킹】아이템을 장착한 [크라운-네이키드 킹]의 조우 유닛이 없다면 [크라운-네이키드 킹]은 자신의 효과로 <어태커>돌파를 얻을 수 있나요?

      아니요.

      [크라운-네이키드 킹]은 조우 유닛이 없다면 자신의 효과로 <어태커>돌파를 얻을 수 없습니다.

    • Q 카드 【BT02-073 용기있는 시선】[용기있는 시선]의 효과로 패에서 <트리거>를 가진 카드를 대미지 존에 놓을 수 있나요?

      네.

      [용기있는 시선]의 효과로 대미지 존에서 아이템 카드를 패에 넣고 패에서 <트리거>를 가진 카드를 대미지 존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 카드의 트리거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트래시되지 않는다】'~할 수 있다. 그러면 트래시되지 않는다.' 라는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다면 트래시되지 않나요?

      해당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을 경우 해당 효과를 적용하면 그 유닛은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당 효과를 적용한 후에도 그 유닛의 파워가 0이라면 트래시되며 가능하다면 다시 해당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그 유닛의 파워가 1이상이 되어 트래시 지 않거나, 플레이어가 해당 효과를 적용하지 않아 그 유닛이 트래시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 Q 키워드 【침투】침투 효과로 카드를 드로우할 때, 덱에 카드가 0장이라면 게임에서 패배하나요?

      네. 

      덱에 카드가 0장일 때, 침투 효과로 드로우를 해야 한다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 Q 키워드 【침투】침투 효과를 발동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아니요. 

      해당 유닛이 공격 선언한 전투 스탭 시작 시에 방어 선언한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침투 효과를 발동해야 합니다.

    • Q 키워드 【침투】여러 개의 침투를 가진 유닛은 가지고 있는 침투의 수치 합만큼 카드를 드로우하나요?

      아니요. 

      한 유닛이 여러 개의 침투를 가지고 있다면 가장 수치가 높은 침투를 하나만 골라 발동해야합니다.

    • Q 키워드 【듀얼리스트】듀얼리스트를 가진 유닛이 공격할 때, <가디언> 효과가 발동하나요?

      듀얼리스트는 조우 유닛이 존재한다면 발동하는 자동 효과입니다.

      듀얼리스트를 가진 유닛이 공격할 때, 조우 유닛이 존재한다면 인접한 레인에 존재하는 상대 유닛은 <가디언> 효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조우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듀얼리스트 효과는 발동하지 않고 상대 유닛은 <가디언>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ST05-014 원 포 올】필드에 [케블라 게이터]를 2장 장착한 [드레이크-빌런 레이서]가 있는 상황에서 [원 포 올]을 발동했습니다. [원 포 올]의 효과로 [드레이크-빌런 레이서]을 트래시할 때, [드레이크-빌런 레이서]의 효과를 적용하여 트래시하지 않을 수 있나요? 또한 해당 유닛이 트래시되지 않았을 때도 상대 유닛을 트래시할 수 있나요?

      [원 포 올]의 효과로 [드레이크-빌런 레이서]을 트래시할 때, [드레이크-빌런 레이서]의 효과를 적용하여 장착 아이템을 1장 골라 트래시하면 [드레이크-빌런 레이서]는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원 포 올]의 효과로 조건에 맞는 자신 유닛을 트래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필드에 있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트래시한다'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