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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준비

    리더 카드 1장을 고르고 리더 카드와 동일한 속성(색상)의 유닛, 스킬, 아이템 카드에서 40장을 고릅니다.
    리더 카드를 포함하여 총 41장이 되도록 구성합니다.
    반드시 리더 카드 기본면의 서약에 따라 덱을 구성해야 하며, 식별 번호가 같은 카드는 최대 3장, 카드 효과에 트리거가 표시된 카드는 최대 8장으로 제한됩니다.

    게임 준비


    게임준비 참고 이미지

    리더 카드를 기본면이 보이도록 레벨 존 맨 아래 칸에 놓고 서로 준비한 덱을 잘 섞어 더미를 만든 뒤, 덱 존에 뒷면으로 쌓아 놓습니다.
    선/후공을 정한 뒤 덱 맨 위에서 카드 5장을 드로우합니다.

    이때, 원한다면 플레이어마다 1번씩 카드를 새로 드로우할 수 있습니다.
    드로우한 카드 5장을 모두 덱에 넣어 섞은 뒤, 새로 5장을 뽑습니다.

    선공부터 첫 턴을 진행합니다.

    게임 흐름


    게임의 흐름

    한 턴은 총 5개의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 플레이어부터 차례로 레벨업 페이즈, 드로우 페이즈, 메인 페이즈, 어택 페이즈, 엔드 페이즈를 진행합니다.

    레벨업 페이즈


    레벨업 페이즈 참고 이미지

    레벨 존의 리더 카드를 1칸 위로 올립니다.
    리더 카드 위에 보이는 숫자가 현재 레벨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2레벨로 첫 턴을 진행하며, 리더 레벨은 최대 10입니다.

    리더 레벨이 각성 조건에 도달하면 리더 카드를 각성면으로 뒤집습니다.
    이때부터 리더가 가진 각성 효과가 발동됩니다.

    드로우 페이즈


    드로우 참고 이미지

    덱 맨 위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합니다.
    단, 공정성을 위해 선공 플레이어의 첫 턴에서는 이 페이즈를 생략합니다.

    메인 페이즈


    메인페이즈 참고 이미지

    자신의 패에서 카드를 원하는 만큼, 원하는 순서로 사용합니다.
    단, 유닛 존과 스킬 존에 있는 카드들의 코스트 합은 사이즈를 넘길 수 없습니다.

    사이즈는 카드를 유지하고 사용하는데 필요한 자원입니다.
    사이즈는 현재 자신의 리더 레벨과 대미지의 합입니다.

    이번 턴의 리더 레벨(4) + 지금까지 받은 대미지(2) = 사이즈(6)



    유닛 배치

    자신의 패에서 유닛을 1장 골라 비어있는 유닛 존에 앞면으로 놓습니다.

    유닛 업그레이드 참고 이미지

    유닛 업그레이드

    유닛이 있는 유닛 존에 새 유닛을 놓으려면 새 유닛의 코스트가 기존 유닛의 코스트보다 높아야 하며 기존 유닛은 트래시합니다.

    한 턴에 각각의 유닛 존에는 유닛 배치 또는 업그레이드를 1번씩만 할 수 있습니다.
    유닛 업그레이드로 트래시하는 카드는 엑시트가 있더라도 그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스킬사용 참고 이미지

    스킬 사용

    자신의 패에서 스킬을 1장 골라 스킬 존에 놓고 그 효과를 사용합니다.
    해당 카드는 효과를 사용한 뒤에도 필드에 남습니다.

    한 턴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아이템 장착 참고 이미지

    아이템 장착

    자신의 패에서 아이템을 1장 골라 장착 조건에 맞는 유닛에 장착하며, 카드의 코스트와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겹쳐 놓습니다.

    한 턴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 수는 제한이 없으며, 장착한 아이템은 유닛이 트래시 될 때 함께 트래시됩니다.

    어택 페이즈

    자신의 유닛 존에 있는 유닛으로 공격을 진행합니다.
    한 턴에 각 유닛 별로 1번씩 공격할 수 있으며, 공격하지 않고 어택 페이즈를 끝내도 됩니다.



    공격 및 방어 스텝 참고 이미지

    공격 선언 스텝

    공격자는 유닛을 1개 골라 공격 선언을 합니다.
    조우 유닛이 있다면 방어 선언 스텝을 진행하고, 조우 유닛이 없다면 대미지 체크 스텝를 진행합니다.

    조우 유닛이란 유닛 존의 각 레인에서 자신 유닛과 마주보고 있는 상대 유닛을 말합니다



    방어 선언 스텝

    상대는 공격받은 유닛의 방어 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방어 선언을 하면 전투 스텝을 진행하고, 방어 선언을 하지 않으면 대미지 체크 스텝을 진행합니다.

    전투 스텝 참고 이미지

    전투 스텝

    전투에 참가하는 두 유닛의 파워를 비교합니다.
    파워가 더 큰 유닛이 이기고, 같다면 공격자가 이깁니다.

    전투에서 진 유닛은 즉시 트래시됩니다.

    대미지 체크 스텝 참고 이미지

    대미지 체크 스텝

    조우 유닛이 없거나 상대가 방어 선언을 하지 않는다면 공격 유닛의 히트만큼 상대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대미지를 받은 쪽은 덱 맨 위에서 히트만큼 카드를 1장씩 공개하여 대미지 존의 비어 있는 가장 왼쪽 칸부터 앞면으로 채워 놓습니다.

    대미지 체크 중 트리거가 공개되면 즉시 대미지 체크를 종료하고 트리거 효과를 처리합니다.
    받아야 할 대미지가 남아있더라도 트리거가 발동되면 나머지 대미지는 모두 없어집니다.

    엔드 페이즈


    엔드 페이즈 참고 이미지

    스킬 존에 있는 카드를 모두 트래시합니다.
    자신의 패가 8장 이상이라면 7장만 남기고 트래시합니다.

    턴을 마무리하고 상대의 턴으로 넘어갑니다.

    승리 조건

    상대에게 10대미지를 주거나, 상대의 덱이 떨어져 카드를 더 이상 드로우하지 못하면 즉시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