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규칙 【패에 넣는다】 덱에서 카드를 패에 넣을 때 상대에게 공개해야 하나요?

      효과에 따라 다릅니다. 덱에서 패에 넣을 카드에 조건이 없다면 공개하지 않아도 되지만, 패에 넣을 카드에 조건이 지정되어 있다면 상대에게 공개해야 합니다. 

    • Q 규칙 【이 유닛의 파워에 따라 아래 효과 중 하나를 고른다】 자신의 파워가 더 높은 경우에도 낮은 파워의 효과를 고를 수 있나요?

      예.

      파워 조건에 '~이하'가 없다면 조건을 만족하는 효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 Q 규칙 【카드를 대미지 존에 놓는다】 이 효과의 처리 후에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10장 이상 있다면 자신은 게임에서 패배합니까?

      예.

      효과의 처리가 끝난 후에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10장 이상 있다면 그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 Q 규칙 【자신의 효과로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참조할 때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자신과 상대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모두 참조할 때도 적용되나요?

      예.

      자신과 상대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모두 참조할 경우에도 자신의 대미지 존에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자신의 효과로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참조할 때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이 효과에 의해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10장 이상 놓인 것으로 취급할 경우, 자신은 게임에서 패배합니까?

      아니요.

      이 효과는 게임의 패배 조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자신의 효과로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참조할 때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특정 소속을 가진 카드를 참조할 때도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하나요?

      아니요.

      이 효과로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하는 카드는 카드명, 속성, 소속, 카드 텍스트 등의 정보를 가지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Q 카드 【BT04-025 고독한 늑대 페이라】 [고독한 늑대 페이라]가 '<어태커> 이 유닛이 공격하여 상대 유닛을 전투로 트래시했다면 이 턴의 어택 페이즈 중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라는 효과를 얻고, 그 턴 중 공격 선언했습니다. 이때 상대가 종결을 가진 유닛으로 방어 선언하여 종결의 효과로 상대 유닛이 트래시됐다면 '이 턴의 어택 페이즈 중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를 적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상대 유닛은 종결의 효과로 트래시됐기 때문에 '상대 유닛을 전투로 트래시했다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턴의 어택 페이즈 중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Q 카드 【BT04-031 XII. The Hanged Man】 자신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가 4장 이하여도 발동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5장 이상일 때 발동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 존에 카드가 X장 더 있는 것으로 취급하는 효과가 적용 중일 경우, 해당 효과가 적용된 후 대미지 존에 카드가 5장 이상이면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BT04-035 불타는 뒷골목】 상대 유닛의 파워가 자신 유닛의 파워보다 낮아도 자신 유닛을 트래시하나요?

      예.

      상대 유닛의 파워가 자신 유닛의 파워보다 낮아도 자신 유닛을 트래시합니다.

    • Q 카드 【BT04-036 적야의 선봉】 필드에 있는 자신 유닛이 정확히 2장이어야 하나요?

      예.

      필드에 있는 자신 유닛이 정확히 2장일때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