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규칙
【엔드 페이즈】'이 턴이 끝날 때까지' 적용되는 효과는 언제까지 적용되나요?
엔드 페이즈 이후 ‘이 턴이 끝날 때’ 라고 적힌 효과를 모두 처리한 다음 '이 턴이 끝날때까지' 적용되는 효과가 끝납니다.
-
Q
규칙
【OO을 가진 카드】'OO을 가진 카드'는 어떤 카드를 지정하나요?
소속에 OO이라고 적혀있거나 효과에 해당 아이콘을 키워드 혹은 서브키워드로 가지고 있는 카드를 지정합니다. 단순히 효과에 해당 아이콘이 적혀 있는 경우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OO을 가진 카드】효과를 부여받은 카드는 그 효과를 가진 카드로 취급하나요?
네.
다른 카드의 효과 등으로 효과를 부여받은 경우, 해당 효과를 가진 카드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의 코스트는 유닛의 코스트에 더해지나요?
아니요.
아이템의 코스트는 유닛의 코스트와 별개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효과 등에 의해 아이템의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게 되면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특정 아이템의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게 된 경우, 즉시 해당 아이템을 트래시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필드를 벗어난 경우,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을 자신의 패로 다시 가져오거나 트래시되어 필드를 벗어났다면 해당 유닛이 장착한 아이템은 모두 트래시합니다.
-
Q
규칙
【기타】필드는 무엇인가요?
필드는 각 플레이어가 가진 3개의 유닛존과 스킬 존을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
Q
규칙
【기타】덱이 0장인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하나요?
아니요.
덱에 남은 카드가 없더라도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하지 않습니다. 덱이 0장인 상황에서 드로우를 실행하는 플레이어가 더 이상 드로우 하지 못하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
Q
규칙
【기타】유닛의 파워를 감소시키는 효과로 유닛의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됐을 경우, 효과에 의해 트래시된 것으로 보나요?
네.
효과에 의해 유닛의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됐다면 효과에 의해 트래시된 것으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기타】동시에 여러 개의 효과가 발동할 경우, 어떤 순서대로 효과를 발동해야 하나요?
현재 턴 플레이어가 카드 효과를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발동하고 처리합니다. 그 다음 상대가 카드 효과를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발동하고 처리합니다. 이때, 효과의 발동과 처리로 인해 다른 카드의 효과가 발동 조건을 만족했어도 양 플레이어의 효과의 발동과 처리가 모두 끝난 뒤에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