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카드 【ST08-014 타락의 유열 샬럿】 파워가 11000 이상인 [타락의 유열 샬럿]이 <액티브> 효과를 발동한 뒤, 상대의 효과에 의해 파워가 11000 미만이 됐습니다. [타락의 유열 샬럿]은 1번 더 공격할 수 있나요?

      네.

      <액티브> 효과를 처리할 때 [타락의 유열 샬럿]의 파워가 11000 이상이었다면 이후에 파워가 11000 미만이 되더라도 1번 더 공격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ST08-016 타락의 유열 속으로】 발동한 [타락의 유열 속으로]도 트래시하나요?

      네.

      [타락의 유열 속으로]도 자신의 효과로 트래시됩니다. 자신을 포함해 3장 이상의 스킬을 트래시했다면 상대에게 1대미지를 줍니다.

    • Q 카드 【ST09-005 해변가 키아라】 자신의 필드에 [해변가 키아라]가 2장이고 자신의 패가 8장입니다. 자신의 턴이 끝날 때, [해변가 키아라] 2장의 효과로 패를 1장 트래시하고 상대에게 2대미지를 줄 수 있나요?

      아니요.

      [해변가 키아라]는 자신의 턴이 끝날 때 발동하는 효과로 플레이어는 먼저 효과를 처리할 [해변가 키아라] 1장을 지정하여 패를 트래시하고 상대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1장째의 [해변가 키아라]의 효과 처리가 끝난 다음에 플레이어는 2장째의 [해변가 키아라]의 효과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장째 [해변가 키아라] 효과를 처리하기 전, 다른 카드의 효과로 플레이어의 패가 8장 이상이라면 패를 트래시하고 상대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7장 이하라면 패를 트래시하지 않습니다.

      또한 [해변가 키아라]가 1장일 경우, 효과를 처리한 이후에 다른 카드의 효과로 패가 8장 이상이 되더라도 [해변가 키아라]의 효과를 다시 처리하지 않습니다.

    • Q 카드 【ST09-006 트로피컬 디멘션 아비게일】 다른 자신 유닛이 자신의 덱 맨 아래에 놓인 뒤 [트로피컬 디멘션 아비게일]의 효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 턴 중 다른 자신 유닛이 자신의 덱 맨 아래에 놓였다면 [트로피컬 디멘션 아비게일]의 효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나요?

      네.

      그 턴 동안 [트로피컬 디멘션 아비게일]의 효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지 않았다면 [트로피컬 디멘션 아비게일]의 효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Q 카드 【ST09-007 몽환 나비】 자신이 상대에게 효과로 대미지를 줬지만, 상대의 대미지 처리에서 트리거 효과로 상대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놓이지 않았습니다. 이때 [몽환 나비]의 효과로 드로우하나요?

      네.

      상대에게 효과로 대미지를 줬다면 대미지 처리가 끝난 뒤에 상대의 대미지 존에 카드가 놓이지 않았더라도 카드를 드로우합니다.

    • Q 카드 【ST09-008 제대로 그려볼까?】 자신이 [몽환 나비]를 발동한 턴에 [제대로 그려볼까?]의 효과로 몽환 나비가 트래시됐습니다. [제대로 그려볼까?]의 효과로 [몽환 나비]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네.

      자신이 [몽환 나비]를 발동한 턴에도 [제대로 그려볼까?]의 효과로 [몽환 나비]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ST09-016 운명의 인도】 자신의 필드에 폭풍 속성 이외의 카드가 유닛 1장일 때 [운명의 인도]의 효과 처리로 해당 유닛을 트래시했습니다. 카드를 1장 드로우할 수 있나요?

      아니요.

      효과 처리 시점에 폭풍 속성 이외의 카드가 없으므로 카드를 드로우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이 유닛이 트래시될 때】 자신의 [라피]가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는 상대의 [슈가-와일드 백야드]를 전투로 트래시할 때, 상대가 [슈가-와일드 백야드]의 효과를 적용해 [슈가-와일드 백야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렸습니다. 이 경우, [라피]의 관통[1]이 발동하나요?

      아니요.

      유닛이 전투나 효과로 트래시될 때 해당 카드가 트래시 존으로 이동하지 않았다면 그 유닛은 트래시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질문과 같은 상황일 경우 [라피]의 관통[1]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자신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가 OO장 이상이라면】 트리거 효과로 자신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참조할 때 자신도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에 포함하나요?

      네.

      트리거 효과는 대미지 존에서 발동하므로 트리거 효과로 자신의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의 수를 참조할 때 자신도 대미지 존에 있는 카드에 포함합니다.

    • Q 규칙 【트래시되지 않는다】 '~할 수 있다. 그러면 트래시되지 않는다.' 라는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상대의 효과로 0이 됐을 때, 해당 효과를 적용한 후에도 파워가 0이어서 트래시됐습니다. 이때 해당 유닛은 상대의 효과로 트래시된걸로 취급하나요?

      네.

      상대의 효과 처리 중에 자신의 유닛의 파워가 0이 된 경우, 해당 유닛의 '~할 수 있다. 그러면 트래시되지 않는다.' 효과를 적용한 후에도 파워가 0이어서 트래시됐다면 그 유닛은 상대의 효과로 트래시된 것으로 취급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