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규칙 【그 유닛으로 공격한다】 효과에 의해 공격 선언한 유닛은, 그 턴 중 공격할 수 있나요?

      네.

      카드의 효과로 공격 선언한 유닛도 그 턴의 어택 페이즈에 공격 선언할 수 있습니다. 그 유닛이 광전사를 가졌다면 공격 선언해야 합니다.

    • Q 규칙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가 적용된 유닛은 연속해서 공격해야 하나요?

      아니요.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가 적용된 유닛이 연속해서 공격하지 않아도 됩니다. 

      공격 순서는 턴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습니다.

    • Q 규칙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유닛 1장에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를 여러 번 적용할 수 있나요? 할 수 있다면 그 유닛은 적용한 횟수만큼 공격할 수 있나요?

      네.

      1장의 유닛에 '1번 더 공격할 수 있다.' 효과를 여러 번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닛은 어택 페이즈에서 적용된 효과만큼 추가로 공격 선언할 수 있습니다.

    • Q 규칙 공격 선언한 유닛의 효과에 의해 조우 유닛을 트래시했습니다. 이때, 전투를 중단하나요?

      아니요.

      전투 중에 상대 유닛이 트래시됐어도 전투를 중단하지 않습니다. 전투 스텝에 방어 선언한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공격 선언한 유닛의 히트만큼 상대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전투 스텝에 공격 선언한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전투 스텝을 종료합니다.

    • Q 규칙 자신의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를 초과할 수 있나요?

      네.

      카드의 효과 등에 의해 플레이어의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 이하가 될 때까지 패에서 카드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Q 규칙 【트래시되지 않는다】'~할 수 있다. 그러면 트래시되지 않는다.' 라는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다면 트래시되지 않나요?

      해당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을 경우 해당 효과를 적용하면 그 유닛은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당 효과를 적용한 후에도 그 유닛의 파워가 0이라면 트래시되며 가능하다면 다시 해당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그 유닛의 파워가 1이상이 되어 트래시되지 않거나, 플레이어가 해당 효과를 적용하지 않아 그 유닛이 트래시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 Q 규칙 【기타】아이템은 상대에게도 장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패에 있는 아이템 카드는 특별한 지정이 없다면 자신의 유닛 존에 있는 유닛에게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Q 규칙 【기타】효과로 인해 변경된 수치들은 효과 적용이 끝났을 때 어떻게 되나요?

      효과로 인해 변경된 카드의 수치는 지속 기한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무효 처리합니다. 


      수치를 특정한 값으로 변경하는 효과가 무효가 됐다면, 그 효과가 발동하기 전에 발동한 효과를 포함하여 수치를 계산합니다.

      수치를 특정한 값만큼 증감하는 효과가 무효가 됐다면, 특정한 값만큼 반대로 증감시킵니다.


      효과의 무효 처리가 모두 끝났을 때, 수치가 음수라면 0으로 취급합니다. 수치가 정수가 아니라면 소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그다음 파워가 0인 유닛을 모두 트래시합니다. 

    • Q 규칙 【기타】아이템을 장착하고 <어태커> 키워드를 얻었습니다. 이후 <어태커> 키워드가 있으면 효과를 받는 상황일 때 아이템으로 얻은 키워드로도 효과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아이템이나 스킬로 키워드를 얻은 상황에서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Q 규칙 【덱】리더 카드를 여러 장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리더 카드는 여러 장 사용할 수 없으며 1장만 사용해야 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