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규칙
										【엔드 페이즈】'이 턴이 끝날 때'는 언제 처리하나요?				 
					'이 턴이 끝날 때'라고 적힌 효과는 엔드 페이즈 이후 효과를 처리합니다. 
 
- 
				
				
									
					Q
										
						
					
										규칙
										【엔드 페이즈】'이 턴이 끝날 때까지' 적용되는 효과는 언제까지 적용되나요?				 
					엔드 페이즈 이후 ‘이 턴이 끝날 때’ 라고 적힌 효과를 모두 처리한 다음 '이 턴이 끝날때까지' 적용되는 효과가 끝납니다. 
 
- 
				
				
									
					Q
										
						
					
										규칙
										【OO을 가진 카드】'OO을 가진 카드'는 어떤 카드를 지정하나요?				 
					소속에 OO이라고 적혀있거나 효과에 해당 아이콘을 키워드 혹은 서브키워드로 가지고 있는 카드를 지정합니다. 단순히 효과에 해당 아이콘이 적혀 있는 경우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OO을 가진 카드】효과를 부여받은 카드는 그 효과를 가진 카드로 취급하나요?				 
					네.  다른 카드의 효과 등으로 효과를 부여받은 경우, 해당 효과를 가진 카드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의 코스트는 유닛의 코스트에 더해지나요?				 
					아니요.  아이템의 코스트는 유닛의 코스트와 별개로 취급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효과 등에 의해 아이템의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게 되면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특정 아이템의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게 된 경우, 즉시 해당 아이템을 트래시합니다. 
 
- 
				
				
									
					Q
										
						
					
										규칙
										【아이템】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이 필드를 벗어난 경우,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템을 장착한 유닛을 자신의 패로 다시 가져오거나 트래시되어 필드를 벗어났다면 해당 유닛이 장착한 아이템은 모두 트래시합니다. 
 
- 
				
				
									
					Q
										
						
					
										규칙
										【기타】필드는 무엇인가요?				 
					필드는 각 플레이어가 가진 3개의 유닛존과 스킬 존을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 
				
				
									
					Q
										
						
					
										규칙
										【기타】덱이 0장인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하나요?				 
					아니요.  덱에 남은 카드가 없더라도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하지 않습니다. 덱이 0장인 상황에서 드로우를 실행하는 플레이어가 더 이상 드로우 하지 못하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 
				
				
									
					Q
										
						
					
										규칙
										【기타】유닛의 파워를 감소시키는 효과로 유닛의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됐을 경우, 효과에 의해 트래시된 것으로 보나요?				 
					네.  효과에 의해 유닛의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됐다면 효과에 의해 트래시된 것으로 취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