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JP
플레이
제품안내
공식정보
카드정보
Q&A
Q 카드 【BT03-058 페퍼-오션 비타민】 공격 선언한 유닛의 <어태커> 효과와 [페퍼-오션 비타민]의 <패시브> 효과 중 어느 쪽이 먼저 적용되나요?
상대 유닛이 공격 선언했다면 [페퍼-오션 비타민]의 효과가 먼저 적용되어 플레이어가 카드를 1장 드로우하고, 그 후에 공격 선언한 유닛의 <어태커> 효과가 발동합니다.
Q 카드 【BT03-066 블루워터 아일랜드】 [블루워터 아일랜드]를 발동하여 자신의 패가 8장일 때 2장을 트래시했습니다. 이때, 트래시한 카드 1장마다 대미지 처리를 실행하나요?
아니요.
[블루워터 아일랜드]는 트래시한 카드의 수만큼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는 효과입니다.
한 번에 2장의 카드를 트래시했다면 상대는 2대미지를 받습니다.
Q 카드 【BT03-077 레비아탄】 자신의 효과로 아이템을 장착할 때, 아이템의 장착 조건을 만족해야 하나요?
[레비아탄]의 효과로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않은 아이템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 처리가 모두 끝난 후에 장착 조건을 만족하지 않은 아이템이 있다면 트래시됩니다.
Q 카드 【BT03-078 슈가-와일드 백야드】 필드에 [케블라 게이터]를 2장 장착한 [슈가-와일드 백야드]가 있는 상황에서 [원 포 올]을 발동했습니다. [원 포 올]의 효과로 [슈가-와일드 백야드]를 트래시할 때, [슈가-와일드 백야드]의 효과를 적용하여 패로 되돌릴 수 있나요? 또한 패로 되돌렸다면 상대 유닛을 트래시할 수 있나요?
[원 포 올]의 효과로 [슈가-와일드 백야드]를 트래시할 때, [슈가-와일드 백야드]의 효과를 적용하여 자신의 트래시 존에서 아이템 카드를 1장 골라 덱 맨 아래에 놓으면 [슈가-와일드 백야드]와 이 카드가 장착한 아이템은 모두 주인의 패로 되돌아가기에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원 포 올]의 효과로 조건에 맞는 자신 유닛을 트래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필드에 있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트래시한다.'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Q 카드 【BT03-080 죽으면 안 돼.】 [레비아탄]이 자신의 효과로 아이템을 2장 장착했다면 카드를 2장 드로우하나요?
하나의 효과로 동시에 2장의 아이템을 장착했다면 카드를 1장만 드로우합니다.
Q 키워드 【돌파】<어태커>돌파[2코스트 이하]를 가진 유닛이 공격 선언했습니다. 조우 유닛이 2코스트일 경우, 옆라인에 존재하는 3코스트인 유닛의 <가디언> 효과가 발동하나요?
네.
돌파가 발동하여 2코스트 이하인 모든 상대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없지만, 3코스트 이상인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있으므로 <가디언> 효과가 발동합니다.
Q 카드 【BT02-056 트로니】아이템을 장착한 [트로니]의 <엑시트>효과로 [트로니] 자신이 장착했던 아이템을 패에 넣을 수 있나요?
<엑시트>는 트래시 존에서 발동하는 효과이므로 트래시된 [트로니]가 장착했던 아이템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있습니다.
Q 카드 【BT02-067 크라운-네이키드 킹】아이템을 장착한 [크라운-네이키드 킹]의 조우 유닛이 없다면 [크라운-네이키드 킹]은 자신의 효과로 <어태커>돌파를 얻을 수 있나요?
[크라운-네이키드 킹]은 조우 유닛이 없다면 자신의 효과로 <어태커>돌파를 얻을 수 없습니다.
Q 카드 【BT02-073 용기있는 시선】[용기있는 시선]의 효과로 패에서 <트리거>를 가진 카드를 대미지 존에 놓을 수 있나요?
[용기있는 시선]의 효과로 대미지 존에서 아이템 카드를 패에 넣고 패에서 <트리거>를 가진 카드를 대미지 존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 카드의 트리거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Q 규칙 【트래시되지 않는다】'~할 수 있다. 그러면 트래시되지 않는다.' 라는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다면 트래시되지 않나요?
해당 효과를 가진 유닛의 파워가 0이 됐을 경우 해당 효과를 적용하면 그 유닛은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당 효과를 적용한 후에도 그 유닛의 파워가 0이라면 트래시되며 가능하다면 다시 해당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그 유닛의 파워가 1이상이 되어 트래시 지 않거나, 플레이어가 해당 효과를 적용하지 않아 그 유닛이 트래시될 때까지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