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카드 【ST06-017 흑요석 반지】 [흑요석 반지]를 장착하고 <엑시트>효과를 발동한 유닛의 코스트는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하나요?

      트래시 존에 놓인 유닛의 파워와 코스트, 히트 등의 수치는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유닛에 적힌 코스트가 기준이 됩니다.

    • Q 카드 【ST07-007 라비】 '이 효과는 이 턴 동안 《호문클루스》를 가진 자신 유닛이 공격한 수만큼 발동할 수 있다.' 효과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라비]가 자신의 <어태커> 효과로 <엑시트> 효과를 가진 뒤에 그 턴 중 트래시됐다면 턴 플레이어는 이 턴 동안 《호문클루스》를 가진 자신 유닛이 공격한 수만큼 '필드에 있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자신의 턴이 끝날 때까지 파워-3000.'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2번 이상 발동할 경우, 턴 플레이어는 자신이 발동할 수 있는 자동 효과를 원하는 순서대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에 의해 <엑시트>를 가진 상대의 유닛의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됐다면 상대는 턴 플레이어의 자동 효과 처리가 모두 끝난 이후에 그 유닛의 <엑시트>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BT03-041 미하라 : 본딩 체인】[코드 넘버 : IX 자켓]을 장착한 상대 유닛이 공격 선언하고 효과를 발동했습니다. 상대는 패를 1장 트래시했고 자신은 패를 트래시하지 않아 [미하라 : 본딩 체인]이 트래시됐다면 바로 [미하라 : 본딩 체인]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네.

      공격 선언 스텝에 유닛이 트래시됐다면 그 유닛의 <엑시트>효과는 공격 선언 스텝 중에 발동하며, 모든 효과의 처리가 끝나면 방어 선언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질문과 같은 상황일 경우 [미하라 : 본딩 체인]의 <엑시트>효과가 발동하여 [미하라 : 본딩 체인]을 자신의 유닛 존에 배치할 수 있고, 이후 방어 선언 스텝으로 넘어가 가능하다면 [미하라 : 본딩 체인]으로 방어 선언할 수 있습니다.

    • Q 키워드 【가디언】희생[1]의 효과로 [사쿠라]를 트래시했습니다. 이때 [사쿠라]의 <엑시트>효과를 바로 발동할 수 있나요?

      네.

      <가디언>희생[1]의 효과로 트래시한 유닛의 <엑시트>효과는 방어 선언 스텝에 발동합니다.

    • Q 규칙 공격 선언한 유닛의 효과에 의해 조우 유닛을 트래시했습니다. 이때, 전투를 중단하나요?

      아니요.

      전투 중에 상대 유닛이 트래시됐어도 전투를 중단하지 않습니다. 전투 스텝에 방어 선언한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공격 선언한 유닛의 히트만큼 상대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전투 스텝에 공격 선언한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전투 스텝을 종료합니다.

    • Q 규칙 자신의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를 초과할 수 있나요?

      네.

      카드의 효과 등에 의해 플레이어의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필드에 있는 카드의 코스트 합이 사이즈 이하가 될 때까지 패에서 카드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Q 키워드 【엔트리】 <엔트리> 효과는 패에서 유닛을 배치해야 발동하나요?

      아니요.

      카드가 있던 영역과 관계없이 유닛을 배치했다면 <엔트리> 효과가 발동합니다.

    • Q 키워드 【가디언】 희생[1]의 효과로 공격 선언한 유닛의 조우 유닛을 트래시해야 하나요?

      아니요.

      효과를 발동한 유닛 이외의 자신 유닛이라면 트래시할 수 있습니다. 공격 선언한 유닛의 조우 유닛이 아니어도 됩니다.

    • Q 카드 【BT03-012 꽃구경하지 않겠는가.】 자신의 패가 [꽃구경하지 않겠는가.] 1장일 때 발동할 수 있나요?

      네.

      자신의 패가 [꽃구경하지 않겠는가.] 1장일 때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패를 0장 선택하고, 트래시하는 효과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이후 자신의 패가 3장이 될 때까지 카드를 드로우합니다.

    • Q 카드 【BT03-033 레어 메탈 자켓】 자신의 사이즈가 5인 상황에서 [나가]가 [레어 메탈 자켓]을 장착했습니다. 이때 [나가]를 패에 있는 [티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네.

      [레어 메탈 자켓]의 효과로 자신의 사이즈가 1증가해 6이 되어 패에서 6코스트인 [티아]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나가]를 트래시하고 [티아]를 배치했다면 자신의 사이즈는 5가 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