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JP
플레이
제품안내
공식정보
카드정보
Q&A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을 가진 유닛이 있다면 반드시 그 유닛으로 방어해야 하나요?
인접한 레인에 있는 상대 유닛이 공격하여 <가디언> 효과가 발동하더라도, 조건을 만족하여 방어 선언을 할지는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플레이어가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기로 선택하면 공격을 방어하지 않습니다.
<가디언>을 가진 유닛이 아무도 방어 선언을 하지 않았다면 조우 유닛으로 방어 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Q 키워드 【돌파】돌파는 조우 유닛에게만 적용되나요?
아니요.
공격 선언한 유닛이 <어태커>돌파를 발동했다면 전투 종료 스텝까지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상대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없습니다.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발동하면 전투 스텝을 실행하지 않나요?
<가디언> 효과를 발동하고 조건을 만족했다면 해당 유닛이 방어 선언한 유닛이 되어 전투 스텝을 진행합니다.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발동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인접한 레인에 있는 상대 유닛이 공격 선언을 했고 <가디언>을 가진 유닛이 방어 선언할 수 있다면 <가디언>효과를 발동해야 합니다.
Q 키워드 【가디언】자신의 패가 1장일때 <가디언>방벽[2] 효과로 패를 트래시할 수 있나요?
자신의 패가 <가디언>방벽의 수치보다 적을 경우 패를 트래시할 수 없습니다.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한 턴에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나요?
네.
<가디언> 효과는 한 턴에 여러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Q 키워드 【관통】여러 개의 관통 가진 유닛은 가지고 있는 관통의 수치 합만큼 대미지가 증가하나요?
한 유닛이 여러 개의 관통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수치가 높은 관통을 하나만 골라 발동해야합니다.
Q 카드 【ST05-013 리타 부스트】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자신 유닛을 고를 수 있나요?
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자신 유닛은 고를 수 없습니다.
또한 필드에 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한 자신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해당 카드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Q 카드 【ST05-001 프리바티 : 언카인드 메이드】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지 않은 자신 유닛도 파워가 올라가나요?
아이템의 장착 여부에 관계없이 <암드>를 가진 자신 유닛이라면 파워가 올라갑니다.
Q 규칙 【기타】아이템은 상대에게도 장착할 수 있나요?
자신의 패에 있는 아이템 카드는 특별한 지정이 없다면 자신의 유닛 존에 있는 유닛에게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