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니벨아레나
공식정보
  • 공식정보
  • Q&A
  • Q&A

    • Q 키워드 【돌파】돌파는 조우 유닛에게만 적용되나요?

      아니요.

      공격 선언한 유닛이 <어태커>돌파를 발동했다면 전투 종료 스텝까지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상대 유닛은 방어 선언할 수 없습니다.

    •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발동하면 전투 스텝을 실행하지 않나요?

      아니요.

      <가디언> 효과를 발동하고 조건을 만족했다면 해당 유닛이 방어 선언한 유닛이 되어 전투 스텝을 진행합니다.

    •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발동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아니요.

      인접한 레인에 있는 상대 유닛이 공격 선언을 했고 <가디언>을 가진 유닛이 방어 선언할 수 있다면 <가디언>효과를 발동해야 합니다.

    • Q 키워드 【가디언】자신의 패가 1장일때 <가디언>방벽[2] 효과로 패를 트래시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패가 <가디언>방벽의 수치보다 적을 경우 패를 트래시할 수 없습니다.

    • Q 키워드 【가디언】<가디언> 효과를 한 턴에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나요?

      네.

      <가디언> 효과는 한 턴에 여러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키워드 【관통】여러 개의 관통 가진 유닛은 가지고 있는 관통의 수치 합만큼 대미지가 증가하나요?

      아니요. 

      한 유닛이 여러 개의 관통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수치가 높은 관통을 하나만 골라 발동해야합니다.

    • Q 카드 【ST05-013 리타 부스트】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자신 유닛을 고를 수 있나요?

      아니요.

      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자신 유닛은 고를 수 없습니다. 또한 필드에 1코스트 이상인 아이템을 장착한 자신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해당 카드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 Q 카드 【ST05-001 프리바티 : 언카인드 메이드】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지 않은 자신 유닛도 파워가 올라가나요?

      네.

      아이템의 장착 여부에 관계없이 <암드>를 가진 자신 유닛이라면 파워가 올라갑니다.

    • Q 규칙 【기타】아이템은 상대에게도 장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패에 있는 아이템 카드는 특별한 지정이 없다면 자신의 유닛 존에 있는 유닛에게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Q 규칙 【기타】효과로 인해 변경된 수치들은 효과 적용이 끝났을 때 어떻게 되나요?

      효과로 인해 변경된 카드의 수치는 지속 기한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무효 처리합니다. 


      수치를 특정한 값으로 변경하는 효과가 무효가 됐다면, 그 효과가 발동하기 전에 발동한 효과를 포함하여 수치를 계산합니다.

      수치를 특정한 값만큼 증감하는 효과가 무효가 됐다면, 특정한 값만큼 반대로 증감시킵니다.


      효과의 무효 처리가 모두 끝났을 때, 수치가 음수라면 0으로 취급합니다. 수치가 정수가 아니라면 소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그다음 파워가 0인 유닛을 모두 트래시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