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키워드
【엔트리】8코스트 유닛인 [레드 후드]를 배치한 뒤 [엠마-달링 레드]를 배치했습니다. [엠마-달링 레드]는 <어태커>관통[1]을 얻나요?
필드에 있는 유닛에게 효과나 파워를 부여하는 <엔트리> 효과는 <패시브> 효과와 달리 발동 시점에 필드에 있는 유닛에게만 적용됩니다. [엠마-달링 레드] <엔트리> 효과로 [레드 후드]는 '<어태커>이 공격이 끝날 때까지 파워+1000.' 효과를 얻습니다. 하지만 [레드 후드] 이후에 배치된 [엠마-달링 레드]는 [레드 후드]의 <엔트리> 효과인 <어태커>관통[1]을 얻지 못합니다.
-
Q
카드
【BT01-056 에테르】파워 2000인 [네온-블링 불렛]이 공격하였고 '<어태커>이 공격이 끝날 때까지 파워+2000.' 효과를 발동하여 파워가 4000이 되었습니다. 이 공격을 '<엑시트>필드에 있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이 턴이 끝날 때까지 파워-2000.' 효과를 가진 [에테르]로 방어하였고, 이 엑시트 효과의 대상으로 [네온-블링 불렛]을 지정하였습니다. 전투가 끝났을 때 [네온-블링 불렛]은 어떻게 되나요?
[네온-블링 불렛]은 전투 종료 스텝에 파워가 0이 되어 트래시됩니다. [에테르]의 파워-2000 효과는 턴이 끝날 때까지 유지되지만 [네온-블링 불렛]의 파워+2000 효과는 전투 종료 스텝에 무효화되기 때문입니다.
-
Q
카드
【BT01-056 에테르】파워가 1500인 [노이즈-클래식 디바]는 <어태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턴이 끝날 때까지 각성한 [레드 후드]의 효과로 파워가 2000 증가합니다. 이때 '<엑시트>필드에 있는 상대 유닛을 1장 골라, 이 턴이 끝날 때까지 파워-2000.' 효과를 가진 [에테르]의 <엑시트> 효과를 발동하여 [노이즈-클래식 디바]를 대상으로 지정했습니다. 턴이 끝날 때 턴 플레이어의 [레드 후드]가 부여하는 파워+2000 효과가 먼저…
아니요.
턴이 끝날 때까지 이어지는 효과를 무효화하는 중에는 일시적으로 파워가 0이 되어도 트래시되지 않기 때문에 [노이즈-클래식 디바]는 트래시되지 않습니다. 절차상 턴 플레이어의 [레드 후드] 각성 효과가 먼저 무효화되어 [노이즈-클래식 디바]의 파워는 일시적으로 0이 되지만 이와 동시에 [에테르]의 파워 감소 효과도 무효화되기 때문에 [노이즈-클래식 디바]의 파워는 다시 1500으로 돌아옵니다.
-
Q
카드
【BT01-066 노벨-펭귄 홈즈】'상대는 상대의 패를 1장 골라 트래시해야 한다.' 에서 누가 패를 골라 버리는 것인가요?
자신이 [노벨-펭귄 홈즈]의 <엑시트> 효과를 발동했고 상대의 패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는 상대 자신의 패를 1장 골라 트래시해야 합니다. 효과를 발동한 플레이어는 패를 트래시하지 않습니다.
-
Q
규칙
【기타】아이템을 장착하고 <어태커> 키워드를 얻었습니다. 이후 <어태커> 키워드가 있으면 효과를 받는 상황일 때 아이템으로 얻은 키워드로도 효과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아이템이나 스킬로 키워드를 얻은 상황에서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Q
키워드
【광전사】광전사를 가진 유닛으로 먼저 공격해야 하나요?
아니요.
공격 순서는 턴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습니다.
-
Q
키워드
【귀환】귀환 효과를 발동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아니요.
해당 유닛이 전투 또는 효과로 트래시됐다면 반드시 귀환 효과를 발동해야 합니다.
-
Q
키워드
【귀환】귀환 효과를 발동한 유닛 카드가 다른 효과로 인해 트래시 존을 벗어나고, 그 턴 중 다시 트래시 존에 놓였다면 턴이 끝날 때 패로 되돌리나요?
아니요.
한 번 트래시 존을 벗어난 유닛 카드는 다시 트래시 존에 놓였더라도 귀환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Q
카드
【ST01-010 아니스】자신의 패가 0장이어도 <액티브>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패가 1장 이상이어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Q
카드
【ST02-007 브리드】자신의 패가 0장이어도 <액티브>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아니요.
자신의 패가 1장 이상이어야 발동할 수 있습니다.